2018 겨울/봄호 NARA SAY
글쓴이 : 관리자   |   작성일 : 2018-07-19   |   조회수 : 773
첨부파일


(주)나라삼양감속기 
압도적 브랜드 구축으로 매출 목표 극대화 전략
나라삼양감속기 김성수 대표이사 인터뷰





“차세대 신제품 개발과 수출 확대로 역대 최고 매출 목표 달성하겠다.” 나라삼양감속기 김성수 대표이사는 감속기 종합 브랜드 회사 50년 업력이 말해주듯이 기술 영업 노하우와 설계 기술로 고객의 사용 용도에 맞는 다양한 제품군 제공이 가능하다고 말한다. 나라삼양감속기는 현재 기어드모터와 웜감속기를 주력으로 전국에 약 200개 대리점을 통해 시장 점유율을 높여가고 있으며, 해외 시장 또한 현재 괄목할만한 성과를 내고 있다. 이대로라면 역대 최고 매출도 예상해 볼 수 있다는 것. 4차 산업혁명 시대 한 단계 도약을 위한 나라삼양감속기의 전략을 김성수 대표이사에게 들었다.




(주)나라삼양감속기 
농기계용 동력전달장치 시장 진입
시장 규모의 성장과 함께 밝은 미래 예상





농업시장도 점차 첨단과학이 결합된 ‘스마트농업’의 형태로 변화되고 있다. 이에 따라 농기계 시장은 10년 전에 비해 연평균 7%의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나라삼양감속기의 동력전달장치 기술도 농기계 시장에서 점차 활용도가 확대되고 있는 추세다. 현재 농용트랙터, 수확기계, 이식기 및 시비기 등 농기계 전반이 자동화되면서 목적에 맞는 감속기 및 동력전달장치가 개발되고 있다. 당사도 파트너사와 기술협약을 맺고 개발을 추진 중에 있으며, 연간 수주에서도 밝은 미래가 예상되고 있다.
나라삼양감속기는 앞으로도 파트너사가 필요로 하는 기술을 적극 검토하여 점차 시장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주)나라삼양감속기 
미국 시카고 영업 사무소 개설
베트남, 인도에 이어 해외 시장 진출 발판 마련





나라삼양감속기는 베트남, 인도 해외사무소 개설에 이어, 북미 시장 진출을 위한 미국 시카고 해외사무소 개설을 준비하고 있다.
현재 당사는 미국 현지 현대자동차 공장 내에서 사용 중인 감속기를 간접수출하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미국 내 진출 중인 국내 대기업(현대자동차, 포스코, 삼성, LG, CJ 등)에서 필요로 하는 자동화 및 생산라인의 동력전달장치 수요를 파악하고 영업망을 구축할 예정이다. 향후에는 축적된 시장정보를 기반으로 미국 현지 글로벌 기업을 대상으로 영업망을 확대해 나갈 것이다.
앞으로 나라삼양속기는 월드클래스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해외 시장 진출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다.




(주)나라삼양감속기 
프리미엄 모터(IE3) 개발
정부 정책 요구를 넘어선 세계 수준의 제품 개발





현재 국내에서 사용되는 국가 에너지의 11%가 전동기에서 발생한다. 그래서 정부는 에너지효율화를 위해 전동기는 고효율 모터만을 사용케 의무화하고, 단계적으로 등급을 높여가며 시행하고 있다.
이에 따라 2018년 10월 1일부터 37kW 미만 전동기의 효율을 IE3급 프리미엄 모터 등급 이상 제품을 사용하도록 의무화 될 예정이다.
이에 대응하여 나라삼양감속기도 전자기 시뮬레이션 설계 방식을 통해 0.75kW~160kW까지 프리미엄 모터(IE3)를 출시할 예정이다. 현재 법규 준수 수준을 넘어서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최상의 제품 개발을 위한 연구 개발 활동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앞으로 프리미엄 모터(IE3)를 통해 당사의 고객들에게 원가절감 혜택을 주는 동시에 세계 최고 수준의 제품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주)나라컨트롤
차원 다른 능동형 에너지 관리로 병원 BEMS 공사 주도
국립암센터 부속병원 증축공사 BEMS, BAS, GMP 수주





나라컨트롤은 2018년 상반기 국립암센터 부속병원 신축공사에 건물에너지관리시스템 BEMS공사를 진행하고 있다. 증축 시설은 지하2층~지상5층 연면적 3만1,271㎡ 규모로, 호스피스완화의료 26병상, 소아암 40병상 등 161병상을 확충한다. 국림암센터는 또 여성암, 소아암 환자의 효율적인 진단과 치료, 조기 사회복귀를 돕기 위해 여성암, 소아암 외래도 신설 운영할 계획이다. 2015년부터 활발히 시장에 진출하기 시작한 N-BEMS는 국내 대형 BEMS 공사를 주도 하고 있으며, 에너지 모니터링 수준에 그치는 타사의 BEMS와는 차원이 다른 능동형 건물에너지 관리 Active BEMS를 통해 나라컨트롤의 기술력을 입증하고 있다. 특히 이번 국립암센터 부속병원 증축공사를 통해 대형병원 BEMS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는 데 큰 기여를 할 것으로 예상된다.




(주)나라컨트롤 
대학 및 병원 공사에서 선도적 지위 확보
을지대학교 의정부 캠퍼스·부속병원 수주





나라컨트롤은 2018년 상반기 을지대학교 의정부캠퍼스와 부속병원 신축공사에 설비, 전력, 조명 및 N-BEMS 자동제어시스템공사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을지대학교 의정부캠퍼스 및 부속병원 건립 공사는 반환 미군기지에 대규모 민간자본이 투입되는 첫 사례로, 캠퍼스는 2019년 11월, 부속병원은 2020년 10월 완공이 목표다.
대학은 부지면적 8만9,660㎡, 연면적 3만6,133㎡, 지하 1층, 지상 8층 규모이며, 대학병원은 부지면적 3만4,577㎡, 연면적 17만5,521㎡, 지하 5층, 지상 17층의 규모로 1234병상으로 구성되어 있다. 나라컨트롤은 이번 설비, 전력, 조명, N-BEMS의 납품을 통해 캠퍼스 및 병원 공사에서 다시 한 번 선제적인 기술개발과 실증을 진행함으로써 업계 선도적 지위를 더욱 굳건히 하게 될 것이다.




(주)나라컨트롤
에너지효율등급 1++로 제로에너지건축물 인증
한국에너지공단 신사옥 신축공사 수주





나라컨트롤은 현재 건립중인 ‘한국에너지공단’ 신사옥에 N-BEMS를 적용, 기계설비, 전력, 조명, 통합 자동제어시스템을 일괄 공급하는 공사를 진행하고 있다. ‘한국에너지공단’ 신사옥은 울산혁신도시 내 부지면적 2만 1,235㎡에 지상 8층, 지하 3층 규모로 들어선다. 특히 신사옥 에너지자립 실현을 위해 기계, 전기 자동제어 설비와 건물에너지관리시스템 N-BEMS을 연계하여 시스템을 구축하였다. 그 결과 건축물 에너지효율등급 1++이상, 에너지자립률 20% 이상, 건물에너지관리시스템 BEMS 설치 기준을 모두 충족하여 ‘제로에너지건축물 예비인증’을 획득했다. ‘한국에너지공단’ 신사옥은 2019년 상반기 완공을 목표로 추진하고 있으며, 나라컨트롤의 첨단 기술 접목으로 빌딩 내 에너지 절약 및 최적의 자동제어시스템을 선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주)나라컨트롤 
굴뚝배출가스 연속자동측정기기 ‘국립환경과학원 형식승인’
NDIR 멀티가스 분석기, O2 분석기 형식승인 받아





나라컨트롤은 지난 2월 국립환경과학원으로부터 건국대학교 산학협력단과 공동 개발한 굴뚝배출가스(SO2, NOx, CO, CO2) 연속자동측정기기의 형식승인을 취득하였다. 국제특허를 기반으로 한 신개념 수분제거장치인 DESOLVATOR를 적용하여 분석대상물질의 손실 없이 수분만을 선택적으로 제거 가능하고, 수분간섭영향을 최소화함으로써 굴뚝배출가스 농도 측정의 신뢰성을 개선할 수 있다. 또한 외산장비와 비교할 때 가성비가 높아 국내 TMS사업장의 경제적 부담을 낮출 수 있다. 이러한 성과는 4월 3일 개최된 ‘4차산업혁명을 통한 환경산업의 발전전략 심포지엄’과 ‘그린패트롤 측정기술개발사업단의 성과 전시회’에서 발표되었다.




(주)나라컨트롤 
빌딩자동제어장치, IoT 기술 접목으로 스마트 기술력 입증
센서부터 제어기까지 모든 IoT 기술이 적용된 빌딩자동제어장치로 우수조달물품 지정





제4회 우수조달물품 지정증서 수여식에서 나라컨트롤 황관선 연구소장이 조달청장으로부터 지정증서(지정 번호: 2017208)를 받았다. 지정 받은 제품은 IoT 기술을 접목한 빌딩자동제어장치로 센서부터 제어기까지 모두 IoT 기술이 적용되었다. IoT가 적용된 자동제어장치는 선로가 없어 설치 및 유지보수가 편리하고, 원격은 물론 현장에서도 모바일 기기를 통해 설정과 관리가 이루어져 설치 및 사후 관리가 매우 용이하다. 또한, 에너지하베스팅과 저전력 기술이 적용된 무선 센서로 배터리 수명을 2배 이상 연장하였다. 그중 자가제어와 저전력 운전, 에너지 하베스팅 기술은 2건의 특허가 등록되어 있으며, IoT 및 모든 기술을 자체 개발하고 자사 공장을 두어 직접 생산하고 있다.




(주)나라컨트롤  
빌딩자동제어용 자가제어 단말노드 장치, NEP 획득
센서 및 제어기기까지 IoT 기술 적용





2017년 11월 14일 ‘스마트 매핑과 무선 통신 네트워크 기반의 빌딩자동제어용 자가제어 단말 노드 장치’ 제품을 통해 NEP(신제품 인증서, NEP-MOTIE-2017-019)를 획득하였으며, 현재 NEP 정회원으로 가입되었다.
본 제품은 현장제어기 없이 자가제어 단말 노드 장치를 이용하여 영역 및 기능별로 제어하면서 센서는 물론 제어기기까지 IoT화 하였다. 자가제어 단말 장치가 제어 로직을 내장하고 있어 데이터를 센싱·처리하고, 영역 및 기능 내에 설치된 제어기를 통해 빌딩자동제어를 수행한다. 보안에 대해서도 국제표준과 다양한 보안 방법을 적용하으며 2.4GHz(WiFi, Zigbee, Bluetooth 등)를 회피함으로써 통신의 신뢰성을 확보하였다.




(주)나라바이오텍   
최적 항암제를 위한 SCID 마우스 대량생산기술 확보
연구용 인간화 마우스 대량공급 기반 마련


의학적인 판단에 따라 처방한 항암제가 환자의 특성과 맞지 않아 오랜 기간 투여해도 효과를 보지 못하는 경우가 있다. 한시가 급한 암환자가 길게는 몇 달을 허비하는 셈이다. 의학계에 따르면 이를 방지할 수 있는 ‘인간화 마우스 Humanized Mouse’ 기술이 최근 들어 주목받고 있다. 인간화 마우스는 특별한 조작을 통해 면역력을 완전히 제거하고 인간의 유전자, 세포, 조직, 기관 등을 이식한 실험쥐를 말한다. 인간화 마우스는 면역력이 없어 공기 중 병원균 등 미세한 자극에도 극히 민감해 관리가 까다로우며, 무균시설과 고도로 훈련된 전문가가 필요하다. 나라바이오텍은 위와 같은 인간화 마우스를 대량으로 생산하는 기술을 확보하여 머지않아 연구자들에게 공급할 수 있는 기반을 확보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