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봄호 NARA SAY
글쓴이 : admin   |   작성일 : 2019-06-10   |   조회수 : 471
첨부파일


(주)나라컨트롤
‘2018년 대한민국 기술대상’ 수상
국내 자동제어 전문 기업으로는 최초 수상





㈜나라컨트롤이 ‘2018년도 대한민국 기술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기술대상’은 매년 뛰어난 기술적 성과로 산업 발전에 기여한 우수 신기술 및 제품에 시상한다. 대한민국 산업기술계 최고 권위의 상이며 특히 국내 빌딩자동제어 기업으로는 최초 수상으로 의미가 남다르다. ㈜나라컨트롤의 출품 기술은 ‘무선 통신 네트워크 기반의 인공 지능 빌딩자동제어 시스템’으로 건물의 공기조화, 전력, 조명 등을 관리하는 빌딩자동제어 시스템에 IoT, 인공지능, 빅데이터, 무선 등 차세대 핵심 기술을 접목하였다. 본 시스템이 국내 빌딩자동제어 시장의 시장 점유율 확대와 해외 진출을 위한 기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주)나라컨트롤
SMAT-i 기술로 탄생하는 최첨단 SG타워
남대문로5가 대규모 업무복합빌딩 수주로 선도적 지위 굳혀





나라컨트롤은 남대문로5가 SG타워 현장에 설비, 전력, 조명, 통합SI, FMS 및 BEMS(이하 설전조 SFBM) 자동제어시스템공사를 수주했다. SG타워에는 나라컨트롤의 최첨단 기술인 SMAT-i가 사용되었다. SMAT-i란 기존 유선환경을 IoT기반 무선환경으로 대체하는 기술로, 건물 중량 부하를 50% 감소시켜 건물의 내구성 증가와 수명 연장도 기대할 수 있다. SG타워는 2020년 6월 완공을 목표로 연면적 4만여평, 지하 8층, 지상28층에 업무시설과 판매시설, 국제회의시설, 스카이라운지 등을 갖출 계획이다. 나라컨트롤은 이번 설전조 SFBM 납품을 통해 SMAT-i의 선제적인 기술개발과 실증을 진행함으로써 업계의 선도적 지위를 굳건히 하게 될 것이다.




(주)나라컨트롤
현대자동차그룹 대규모 연수원 신축공사
현대車 인재개발의 메카, 영남권 연수원 수주





나라컨트롤은 ‘현대자동차그룹’ 영남권 연수원 신축공사에 기계설비 자동제어시스템을 공급하는 공사를 진행하고 있다. 대지면적 4만여평에 지하2층 지상4층의 건물3동이 들어서며 총 공사기간만 약 27개월 이상이 투입되는 대규모 현장이다. 현대엔지니어링의 공개입찰 과정에서 6곳의 경쟁사를 제치고 수주에 성공하였다. 이번 계약은 특히 발주처인 현대자동차 그룹에서 특별히 주목하고 있는데, 이번 현대자동차그룹 영남권 연수원 신축공사를 통해 나라컨트롤이 이전부터 강세를 보여온 관공서나 병원 등 특수시설뿐만 아니라 당 현장 같은 대형 민급 프로젝트에서도 나라컨트롤의 기술력을 또 한번 증명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주)나라컨트롤
한국에너지공단 신사옥 1등급 BEMS 구축
‘건물에너지 관리시스템 설치확인’ 1등급 획득에 이어 다시 한번 시스템의 우수성 입증





나라컨트롤은 한국에너지공단 신사옥에 최첨단 건물에너지관리시스템 BEMS을 구축하였다. 한국에너지공단 신사옥은 울산 중구 우정 혁신도시 내에 연면적 1만여평에 가까운 규모로 준공하였다. 에너지 절감을 위한 단열 성능 극대화, 태양광·지열 등 신재생에너지 시스템 도입으로 건축물 에너지 효율 등급 1++, 녹색건축 인증 최우수 등급, 제로에너지 건축물 인증 등 에너지 공공기관으로서 고효율 친환경 건축물을 실천하였다. 특히, 통합형 건물에너지 관리시스템 BEMS을 도입하여 최적의 건물에너지 관리 및 제어를 수행하고 있다. N-BEMS는 ‘건물에너지 관리시스템 설치확인’ 1등급을 획득한 시스템으로써, 이번에 다시 한번 그 우수성을 입증했다.




(주)나라컨트롤
대형 복합 시설의 완벽한 솔루션
한국국토정보공사 국토정보교육원 이전 신축공사 수주





나라컨트롤은 2019년 한국국토정보공사 국토정보교육원 이전 설치공사에 설비·전력·조명 자동제어시스템을 일괄 공급하는 공사를 진행하고 있다. 한국국토정보공사 국토정보교육원은 충청남도 공주시 사곡계실지구 내 부지면적 47만여평, 연면적 8만4천여평에 지상4층, 지하1층 규모로 들어선다. 연수동, 숙소동, 기록관 3개의 동으로 기존 교육원과 비교해 규모가 약 4배 이상 늘어나는 대형공사인만큼 다양한 시공 경험과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는 나라컨트롤의 기술력이 기대된다. 향후 건물에너지관리시스템 BEMS 연계를 통해 빌딩 내 에너지 절약 및 최적의 자동제어 시스템을 선보일 예정이다.




(주)나라컨트롤
국내 최초 ‘굴뚝용 NDIR/수분제거용 Desolvator’ 개발
2018 국제 환경사업 기술·그린에너지전, 대한민국 기후기술대전, 2019 통합환경박람회 참가





나라컨트롤은 2018년 5월 코엑스 COEX에서 개최된 ‘제40회 국제 환경사업 기술·그린에너지전 ENVEX2018’에서 ‘굴뚝 TMS용 멀티 가스 측정 장치 NDIR’와 ‘수분 제거용 전처리 장치 Desolvator’를 전시했다. 나라컨트롤은 환경부 주관 ‘글로벌 탑 환경기술 개발사업’으로 건국대학교 환경공학과와 함께 대기배출원 복합 유해물질 측정분석장치의 개발을 주도하며, 국내·외에서 입지를 활발하게 굳혀 나가고 있다. 또한, ‘2018 대한민국 기후기술대전’과  ‘2019 통합환경박람회’에도 참가해 제품을 전시했다. 이를 통해 해외시장 진출 계기를 마련하고 당사의 브랜드 가치를 확대하는 데 큰 기여를 할 것으로 예상한다.




(주)나라삼양감속기
전기차용 감속기 개발
전기차 핵심 동력전달장치 제조 기업으로 거듭나는 나라삼양감속기





현재 전 세계 자동차 시장은 대체 에너지를 이용한 차량 개발에 매진하고 있다. 그 중 하나가 전기에너지를 이용한 차량으로, 이미 전 세계적으로 많은 양산 모델이 출시되고 있는 추세다. 전기차 시장 규모는 2025~30년 사이 급증하여 2040년엔 신차 판매량의 54%를 차지할 것으로 전망된다. 당사도 이러한 시대 변화에 발맞춰 전기차에 사용되는 감속기 개발을 완료, 양산 중에 있다. 당사 제품은 헬리컬 기어 구조를 이용한 제품으로 골프카 및 트랙터 등에 활용하고 있으며, 알루미늄 합금 케이스 적용으로 경량화·고효율화 된 제품이다. 나라삼양감속기는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전기차 시장의 핵심 동력전달장치 제조 기업으로 거듭날 예정이다.




(주)나라삼양감속기
포스코 SCREW DOWN ASSEMBLY 수주
CAVEX GEAR 가공·제조 기술과 품질 수준을 인정받아 외산 제품 대체 쾌거





나라삼양감속기는 포스코와 파트너쉽을 유지하며, 제조라인의 핵심동력전달장치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금번 포스코에서 수주한 동력전달장치인 ‘SCREW DOWN ASSEMBLY’는 압연롤 사이 간극을 조정하여 두꺼운 철판을 압연하는 데 사용되는 설비이다. SCREW DOWN ASSEMBLY에는 대형 CAVEX WORM GEAR가 들어가는데, 당사는 CAVEX GEAR 가공에 있어 국내에서 가장 뛰어난 기술을 가지고 있다. 포스코는 기존 외산으로 사용했던 제품을 당사의 제조 기술과 품질 수준을 인정하여 대체하게 되었다. 앞으로도 국내 대기업 및 글로벌 기업 제조라인에 필요한 핵심동력전달장치를 제공하는 파트너사로 자리매김 할 것이다.




(주)나라삼양감속기
2018 인더스트리어워드 자동화 부분 수상
산업용 감속기 선도기업으로써 제조 혁신 선도 및 혁신 기업으로 인정받아





나라삼양감속기는 지난 2018년 12월 18일 ‘2018년 제조 혁신 선도 및 혁신 기업’ 에게 주어지는 “2018 인더스트리어워드 대상” 시상식에서 “자동화 부문” 수상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당사는 산업용 감속기 선도기업으로써 그 동안의 공을 인정받아 수상하게 되었다. 이 행사는 2018년 한해 동안 제조산업 발전에 공로가 큰 인물과 기관, 기업과 솔루션을 발굴, 시상함으로써 제조 산업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 확산과 위상 제고의 계기를 마련하고 제조 산업의 고도화를 구현하고자 만든 시상식이다. 나라삼양감속기는 앞으로도 끊임없는 기술개발과 품질향상을 통해 제조업의 발전에 공헌하는 기업으로 성장하도록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다.




(주)나라삼양감속기
글로벌 브랜드로 거듭나는 나라삼양감속기
베트남·태국 국제기계전 출품으로 해외 신규 시장 확대





나라삼양감속기는 해외 신규 시장 개척에 박차를 가하고있다. 현재 베트남, 인도의 해외사무소 개설을 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동남아 시장 확대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당사는 동남아 시장 확대를 위해 ‘태국 국제 기계전 METALEX’과 ‘베트남 국제기계전 VIMAF’에 참가, 당사 제품을 출품하였다. 주력 모델인 기어드모터를 비롯해 웜감속기, 하이포이드 감속기 등 다양한 양산품과 함께 향후 출시 예정인 신제품류까지 전시해 당사의 기술력을 선보였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해외시장개척 활동을 통해 글로벌 브랜드로 거듭날 예정이다.




(주)나라바이오텍
나라바이오텍 Nude Mouse, 연구자에게 각광
항암제 효력 테스트를 위한 최적의 모델 제공





나라바이오텍은 면역세포인 T-Cell이 결핍된 Nude Mouse를 연구자에게 지속적으로 공급하고 있다. 사람의 종양세포를 Nude Mouse에 이식할 경우 면역세포의 공격을 받지 않고 자랄 수 있으며 이를 이용하여 항암제의 효력을 테스트 할 수 있다. 나라바이오텍의 Nude Mouse를 이용한 연구 성과와 SCI Science Citation Index급 논문이 현재에도 지속적으로 발표되고 있어 면역결핍 쥐로서 품질을 지속적으로 유지하고 있음을 입증하고 있다. 나라바이오텍에서는 면역에 관련한 모든 세포가 결여된 NOD SCID mouse도 생산공급하고 있어 PDX연구에 최적의 모델을 제공하고 있다




(주)나라팜
곡성농장, 아토피치료에 탁월한 산돌배나무 등 식재
바이오제약의 원료공급지로 가능성 실험


나라팜은 청정지역인 전라남도 곡성군 농장에 산돌배나무와 과실수 수확이 가능한 태추감나무 그리고 봄에 사람들의 시선을 끌 화수화해당 꽃나무를 지난 4월에 식재하였으며 장기적으로는 소나무를 대체할 수 있는 백합나무를 지속적으로 식재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에 식재된 산돌배나무는 아토피 피부염에 치료효과가 탁월한 것으로 알려져 계열사인 나라바이오텍의 분석과 실험을 통해 아토피의 치료제로서의 가능성도 테스트할 예정이다.